(사)플라즈마바이오산업진흥협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협회소개

플라즈마바이오산업진흥협회는 플라즈마 바이오융합 산업 진흥과 그 응용보급에 기여하고
나아가 국민 생활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플라즈마 바이오산업진흥협회(Korea Plasma-Bio Industry Association: KPIA)
초대 협회장 최은하입니다.
현대 산업과학의 패러다임은 서로 다른 영역에 있던 과학기술이 융합 발전되어 새로운 산업과학이 탄생되고 발전하여 나가고 있습니다. 플라즈마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바이오, 공중보건, 생명공학, 의학 및 환경 신소재 분야와의 산학연 분야를 총괄하는 사단법인 '플라즈마바이오산업진흥협회'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위임을 받아 서울시의 협회로 새로이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플라즈마바이오산업진흥협회"는 2017년 11월에 시작하여 2020년 6월29일에 서울시의 사단법인 설립허가를 받았으며, 2020년 7월20일에 사업자등록증을 받게 되었습니다. 우리 협회는 내실있는 운영목표를 설정하고, 특히 플라즈마 바이오산업체와 동반자라는 인식하에 연구개발 및 사업화에 아끼지 않는 협조 및 지원을 과감히 할 것입니다.
  • 1
    대기압 저온플라즈마를 활용하는 플라즈마 바이오산업 및 환경처리 등의 시험항목에 대한 인증기관을 식약처에 신청하여 관련 인증기관 으로 지정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2
    협회의 참여기업체들이 주축이 되 는 산학연 워크숍을 개최하여 정보 의 공유 및 이를 통한 협회의 회원 확보에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 3
    국내 관련학술단체 및 관련협회와 의 협력을 추구하며, 국가정부주도 연구개발 사업에 우리 협회와 산업 체 회원들이 적극 주도하도록 하겠 습니다.
  • 4
    세계 저명 관련연구소들과 같이 국 제협력 및 연구개발을 시도하고, 협회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다 함께 플라즈마바이오산업진흥이라는 목표를 향하여 한국을 넘어서 세계적인 협회로 성장하여 플라즈마바이오산업의 신기술개발 및 사업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 큰 역할을 창출할 것이며, 이를 통하여 인류 복지향상에 기여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플라즈마바이오산업진흥협회가 더 크게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격려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7월
플라즈마바이오진흥협회 회장 최은하 드림